카테고리 없음

갖고 싶은 습관

망고스틴. 2022. 7. 28. 21:57
© homajob, 출처 Unsplash


[1회차 미션 안내]

- #2주 후 성취하고 싶은 나만의 목표 #2주 후 갖고 싶은 습관 #소소하지만 확실한 계획 중 하나를 주제로 문장쓰기 (최소 다섯 문장)와 짧은 설명을 게시글에 댓글로 적어주세요.



1일 1글 클럽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했다. 하루에 글 한 편씩을 작성하는 온라인 모임이다. 아그레아블이라는 모임 비즈니스를 하는 스타트업?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것 같다. 구글에서 '글쓰기 모임'이라고 검색해서 우연히 알게 되었다.



모임 비즈니스라고 하니 예전에 '열정에 기름 붓기 (열기)' 오프라인 모임 활동을 한 게 기억났다. 2주에 한 번씩 나는 망원동에 있는 열기 공간으로 갔었다. 3개월이 한 시즌이었고, 한 시즌 당 20만 원 대 중반으로 그리 싸지 않은 가격이었다. 그래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각자의 '작은 철학'이라는 주제로 생각을 공유하는 게 재밌었다.



아무튼 아그레아블에서 운영하는 1일 1글 클럽은 내가 열정에 기름 붓기에서 했던 커뮤니티와는 성격이 다르다. 온라인이고, 모임 규모와 기간도 다르다. 다만 열정에 기름 붓기보다는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신청을 하게 되었다. 꾸준하게 매일 글 쓰는 습관을 만들기에 좋을 것 같기 때문이다. 2주라는 짧은 기간이지만, 매일 글쓰기를 통해 2주 뒤에도 매일 글을 쓸 수 있는 습관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.



+ 근데 아그레아블이 뭔 뜻일까... 이름이 너무 어렵다.. 입에 잘 안 붙는다..처음에 아그레아블레인 줄 알았다..



끝.



#아그레아블 #글쓰기 #습관 #글쓰기습관 #생각